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야초등학교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상세보기
일본뇌염 및 뇌수막염 예방 안내
작성자 김명주 등록일 2017.07.05

일본뇌염 경보 발령(질병관리본부, 2017.6.29.)

- 부산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가 전체 모기밀도의 50% 이상

-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린 경우 99% 이상이 무증상 또는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나, 일부에서 치명적인 급성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모기에 물리지 않는 등 각별한 주의 필요.

7월부터 10월 하순까지는 각종 질병 매개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시기이므로, 야외활동 시 모기회피 및 방제요령을 준수 당부.

첫째, 야외 활동 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의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모기가 흡혈하지 못하게 품이 넓은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둘째, 노출된 피부나 옷, 신발상단, 양말 등에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고, 야외 활동 시 모기를 유인할 수 있는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셋째,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캠핑 등으로 야외 취침 시에도 텐트 안에 모기 기피제가 처리된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넷째, 매개모기 유충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 웅덩이, 막힌 배수로 등에 고인 물을 없애서 모기가 서식하지 못하게 한다.

특히, 일본뇌염은 예방백신이 개발되어 있으므로 예방접종 완료 철저.

뇌수막염의 경우 6~7월경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많이 발생하므로, 손을 자주 씻는 등 평소 청결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도록하고, 유행하는 시기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지 않도록 해야 함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